글번호
5257

제25회 한마통일리더쉽

공지사항 정보 표 - URL 내용
기간 2022-10- 28 장소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대상인원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경찰학부 학생 25명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는 ‘평화통일 미래세대 양성 및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10월 28일 『제25회 한마통일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참가자들은 한반도 상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증진을 하고자 오두산통일전망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 통일안보현장을 방문한 후,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를 방문하였다.


이관세 소장은 정산홀에서 열린 특강에서 “한반도와 국제정세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으로 전개되는 가운데 통일이 그 누구도 아닌 ‘나와 우리의 문제’라는 것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북한·통일 전문 도서관의 특수자료실을 견학하여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노동신문’ 등 북한 자료와 DVD 등을 둘러보며 연구소 교수진들과 심도 있는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박재규 총장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한데 이어 “연구소가 재학 중인 학생 및 졸업생들과 연계하여 이들이 극동문제연구소와 북한대학원대학교의 전문적인 교육·연구 활동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을 당부하였다.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는 앞으로 『한마통일리더십』을 비롯하여 참여자가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현장실습형 통일심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