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북뉴스

대북뉴스 읽기
제목 극동문제연구소,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과 연구 및 사업 협력 협약 체결
소제
일자 2019.04.26
장소 평화관 대회의실
관련URL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소장 이관세)는 4월 26일(금) 서울 종로구 삼청동 극동문제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원장 박제훈)과 ‘남북교류 증진 및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연구 및 사업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평화통일 및 남북협력에 관한 인적 교류와 학술행사·학술자료 교류 ▲공동 프로젝트 추진 ▲양 기관이 중앙정부, 지방정부, 민간부문, 국외기관 등과 추진하는 공동사업 ▲기타 평화통일, 남북협력과 관련한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이관세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 간 상호 학술교류협력을 추진함으로써 북한·통일연구는 물론이고 남북교류 증진 및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제훈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장은 “북한 및 통일 분야 연구와 교육의 최고의 명문이자 메카로 인정받고 있는 극동문제연구소와 다양한 협력을 할 수 있게 됨에 감사를 표하며, 후발주자인 통일통합연구원이 극동문제연구소의 값진 선제적 연구와 활동을 발판삼아 통일통합 연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는 1972년 설립된 이후 북한·통일 문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국내외 유수의 기관들과 협력해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의 개선·발전에 대한 담론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QUICK MENU

온라인소식지

IFES TV

시설대관안내

위치 및 연락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