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북뉴스

대북뉴스 읽기
제목 IFES 통일경제아카데미 제5기 개강식
소제
일자 2018.03.29
장소
관련URL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북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북한으로의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5기 IFES 통일경제아카데미를 개설하여 개강식을 개최했다.

3월 29일(목) 7시부터 평화관 1층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개강식에는 임을출 교수의 환영사를 비롯하여 오리엔테이션, 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한반도 신경제공동체 구상”을 주제로 임을출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앞으로 10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미중관계와 한반도(4. 5) / 북한의 핵전략 운용과 전망(4. 12) / 민간 사회문화 교류협력의 방향과 과제(4. 19) / 대북제재와 북한의 대응(4. 26) / 남북교류협력 전망과 과제(5. 3) /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정책(5. 10) / 개성공단 재개 전망과 과제(5. 17) / 북한 시장화 평가와 전망(5. 24) / 김정은 체제의 전략구도와 전망(5. 31) 등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강사로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비롯해 조병제 원장(국립외교원), 김동엽 교수(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이승환 회장(남북교류지원협회), 이영훈 박사(SK경영경제연구소), 이주태 국장(통일부 교류협력국), 임을출 교수(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김진향 이사장(개성공업지구 지원재단), 양문수 교수(북한대학원대학교), 이관세 소장(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등 북한 관련 정부기관·단체의 책임자, 학자 등이 초빙되었다. 

QUICK MENU

온라인소식지

IFES TV

시설대관안내

위치 및 연락처

위로